우리들은 당신을 위해서 이 책을 썼습니다. 무상으로 제공하는 대신, Mac 선전을 조금 시켜 주십시오. 모든 Mac사용자는 조금의 노력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컴퓨터의 선전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당신의 Mac를 더욱 편리하게 하면, 보다 많은 사람을 Mac으로 끌어 당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Mac의 정보를 모은 웹 사이트를 방문해, Mac의 잡지를 읽고, 새로운 정보를 모아 주십시오. 물론, Objective-C나 AppleScript를 배워서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도 훌륭한 것입니다. 비즈니스에 있어서는, AppleScript를 사용하는 것으로 많은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Bert의 초보자에 적합한 무료AppleScript가이드를 읽어보세요.
http://www.macscripter.net/books
 
Mac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으로, 모든사람이 전부PC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닌 것이라고 하는 것을 온세계에 어필합시다. 멋진 Mac 티셔츠를 입어서 밖을 돌아다니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만, 집안에 앉은 채로 Mac를 어필하는 방법조차 있습니다. 액티비티 모니터(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폴더내의 유틸리티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을 기동하면, 당신의 Mac는 CPU의 전파워를 그저 이따금 밖에 다 쓰지 않고 있는 것에 알아 차릴 것입니다. 세계의 과학자들은 몇개의 분산 컴퓨팅 프로젝트(DC), 예를 들면 Folding@home 이나 SETI@home 등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그프로젝트는 이러한 사용되지 않고 있는 CPU파워를 이용하고 공공의 이익에 쓸모있게 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DC클라이언트라고 불리는 작은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기동해 보아 주십시오. 이 DC클라이언트는 가장 낮은 우선 순위로 동작합니다. 만약 당신이 Mac상에서 무엇인가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그 프로그램이 전CPU파워를 필요로 할 때는, DC클라이언트는 즉시 정지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DC클라이언트가 움직이고 있는 것에 알아 차리지 않지요. 그러면, 이것이 어째서 Mac의 도움이 됩니까? 대부분의 DC프로젝트는 작업 그룹의 처리량 랭킹을 웹 사이트에 올리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Mac팀에 참가하면 (랭킹 위로 이름이 있는 것을 알아차린다고 생각합니다만), Mac팀의 순위를 올리는 원조가 됩니다. 그리고 Mac이외의 컴퓨터의 사용자는, Mac이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을지 알아 차리는 것이지요. 세계에는 수학이나, 난치병치료등 각양각색의 DC프로젝트가 있으므로 원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해 주십시오. 
http://distributedcomputing.info/projects.html
 
하나의 문제가 있다면 중독되버리는 것입니다!
 
Mac를 세계최고의 소프트를 소유하는 플랫폼으로 합시다. 엄청난 프로그램을 내가 만들어내는 것뿐만 아니고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를 만든 개발자에 대하여, 정중한 피드백을 돌려주는 것을 습관으로 합시다. 가령 프로그램을 조금 만져 보아서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한들, 왜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를 개발자에게 알립시다. 버그 리포트는, 버그에 우연히 만남했을 때에 간 처리동작을 가능한 한 정확하게 전합시다.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의 대가를 지불합시다. Mac의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이익을 올릴 수 있는 한, 개발자는 훌륭한 소프트를 계속해서 만듭니다. 

프로그래밍에 흥미를 가질 것 같은 적어도 3명이상의 Mac사용자에게, 이 책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를 가르쳐 주십시오. 혹은 그들에게 아래의 4개의 충고를 해 주십시오. 

OK, 당신이 DC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고 있는 동안 공부를 시작할까요! 

원문 http://www.cocoalab.com/?q=node/6 

'become Xco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05:프로그램을 컴파일해서 실행  (0) 2011.06.21
04:화면에 표시하기  (0) 2011.06.21
03:함수  (0) 2011.06.21
02:노 코멘트(no comment)? 그것은 안됨!  (0) 2011.06.21
01:프로그램은 인스트럭션의 연속  (0) 2011.06.21
00:시작하기 앞에  (0) 2011.06.21
Posted by tklee

댓글을 달아 주세요